고객사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이를 워드프레스로 구현해 달라는데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2016.07.09 18:13

최근 기업 내부에 디자이너나 개발자와 같은 IT 인력을 보유한 닷컴이나 스타트업이 워드프레스 로 자사 사이트를 전환하거나 신규로 제작하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에 대 한 이해와 숙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간에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관련 웹 에이전시나 개발사에 부분적으로 외주를 맡기는 경우가 많다.
여기서는 자체적으로 디자인을 맡는 경우인데, 결론부터 말하면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워드프레스로 구현한다는 것은 쉽게 이야기해서 테마를 개발해 달라는 말이다. 물론, 테마 개발 자체가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므로 이를 테마로 전환하는 것도 제작 방 법의 하나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테마를 신규로 개발하면 그 만큼의 제작 기간과 비용이 증가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완성도 높은 테마를 만들기 위해서는 매우 긴 시간이 소요된다. 단일 테마를 수 년간 업데이트하면서 개발하는 경우가 있으니, 새로 만드는 테마를 그 이상으로 개발하기는 사실 상 불가능에 가깝다. 따라서 고객이 요구하는 디자인에 부합하는 테마를 찾아서 추천하고, 불가피 한 경우에만 신규로 테마 개발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테마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비교적 높은 수준의 숙련도가 필요하다. 워드프레스 개발자나 워드프 레스를 이해하고 있는 퍼블리셔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테마 개발 부분만 워드프레스 개발사 에 외주 처리를 할 수밖에 없다.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